Blue Jean Blues - ZZ Top > A-C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A-C

Blue Jean Blues - ZZ Top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사빈
댓글 0건 조회 62,966회 작성일 17-09-10 15:47

본문

간략소개: BLUES
가사 해석

I done ran into my baby
And fin'lly found my old blue jean.
I done ran into my baby
And fin'lly found my old blue jean.
Well, I could tell that they was mine
From the oil and the gasoline.

 

If I ever get back my blue jean,
Lord, how happy could one man be.
If I ever get back my blue jean,
Lord, how happy could one man be.
'Cause if I get back those blue jean
You know, my baby be bringin' 'em home to me.
 

난 내 사랑에 뛰어들었어
마침내 내 오래된 블루진을 찾았어
난 내 사랑에 뛰어들었어
마침내 내 오래된 블루진을 찾았어
그래, 그게 내 거라고 말할 수 있어
기름과 가솔린이 묻은


만약 내가 전에 내 블루진을 얻었다면
얼마나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었을까
내가 전에 내 블루진을 얻었다면
얼마나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었을까
왜냐하면 내가 이 블루진을 얻었다면 ..
그래, 내 사랑이 그것을 집으로 가져올 거야

   


BlueJeanBlues


지지 탑은 텍사스인의 명예를 드높인 부시의 대통령 취임을 축하하는 공연을 워싱턴의 한 호텔에서 부시가 지켜보는 가운데 화려하게 펼쳤다. 물론 부시와 지지 탑의 인연은 그때가 처음이 아니었다.
공연 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텍사스 주지사로 재직하던 부시는 오스틴에서 5월 15일을 '지지 탑의 날'로 선포하고 화려한 기념행사를 가졌다. 부시는 지지 탑에게 텍사스인의 명예를 전세계에 떨친 공로로 길이 남을 선물을 전달한 것이다.

지지 탑은 텍사스를 대표하는 최고의 그룹이다. 그들은 텍사스인(Texan)이라는 특유의 자존심을 가지고 주(州) 사람들의 정서적 대변자 노릇을 해오고 있다.
지지 탑은 미국을 대표하는 블루스 록, 부기 록의 자존심이다. 1960년대 후반 흥했던 블루스 록과 부기우기 록의 양식을 전수 받아 오늘날까지 30년간 한번의 흐트러짐 없이 유지, 발전시켜 왔다. 그 동안 한 차례의 멤버 변화가 없었다는 점도 밴드를 위대하게 만드는 중요 요건이다.

또한 빌리 기본스(Billy Gibbons)과 더스티 힐(Dusty Hill)의 배꼽까지 내려온 긴 수염, 하얀 운동 모자, 그리고 코믹한 제스처와 뱀, 닭, 새, 황소 등을 무대 위에 직접 올려놓고 공연을 하는 독특한 풍경 등은 지지 탑하면 떠올리는 이미지들이다. 물론 'Blue jean blues'도 빼놓을 수 없는 지지 탑의 보물이다.

지지 탑은 1969년 기타리스트 빌리 기본스, 베이시스트 더스트 힐, 드러머 프랭크 비어드(Frank Beard)의 트리오도 결성됐다. 밴드는 1970년 데뷔작 <Z.Z. Top's First Album>, 1972년 두 번째 앨범 <Rio Grande Mud>를 발표했지만, 고향 텍사스를 제외하고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다.
삼인조는 1973년 <Tres Hombres>가 차트 8위, 2년 뒤의 <Fandango!>가 차트 10위에 랭크되면서 미 전역에 널리 알려지게 됐다. 후자는 라이브 실황과 스튜디오 녹음을 동시에 담아낸 독특한 작품으로 'Tush'가 인기를 모았다. '지지 탑이 내시빌에서 앨비스 프레슬리의 인기를 능가한다'는 <뉴스위크>의 당시 기사는 트리오의 명성이 텍사스를 뛰어넘어 미국 전체로 퍼졌음을 알 수 있다. 이어 1976년 <Tejas>를 내놓은 밴드는 재충전을 위해 2년 가량의 휴지기에 들어갔다.

새롭게 각오를 다진 지지 탑은 1980년대 접어들면서 최고의 전성기를 맞게 된다. 신시사이저를 가미시켜 현대적인 부기 록을 선보인 1983년 앨범 <Elimination>은 현재까지 미국에서만 천 만장이 넘는 경이로운 판매고를 기록했다. 비록 차트에는 9위에서 멈췄지만 183주나 머무는 신기원을 창출해냈다.
영국에서도 3위에 오르며 135주간 자리를 지켰다. 2년 뒤에 발표한 음반 <Afterburner> 역시 4백만 장이나 팔려나갔다. 이 기간에 'Sharp dressed man', 'Gimme all your lovin'', 'Legs' 같은 히트곡들도 쏟아져 나왔다.

1990년대에도 지지 탑의 인기는 여전했다. 1990년 <Recycler> 6위, 1992년 <Greatest Hits> 9위, 1994년 <Antenna> 14위, 1996년 <Rhythmeen> 29위 등 세월의 흐름에 굴복하지 않고 살아남았다.

특히 트리오는 1992년 다섯 장의 앨범을 내는 조건으로 3천만 달러를 받고 <워너>에서 <RCA>로 이적하는 '대 사건'을 일으켰다. 웬만한 대형 아티스트조차 받기 힘든 금액을 받고 옮겨간 것이다. 다시금 그들의 진가가 녹록치 않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
빌리 기븐스(Billy Gibbons)의 기타와 더스티 힐(Dusty Hill)의 베이스, 그리고 멤버 중 유일하게 긴 수염을 가지고 있지 않은 프랭크 비어드(Frank Beard)의 드럼이 조화롭게 녹아 그들의 앨범 안에 들어있다.

70년 말, 데뷔 앨범인 [ZZ Top's First Album]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16장의 정규앨범과 3장의 베스트 앨범,

한 장의 블루스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표하는 동안 많은 음악적 변화를 모색하려 시도했던 그들은 94년

발표한 [Antenna]에서 다시금 70년대의 지지 탑을 연상케 하는 부기우기 사운드로 돌아간 [Rhythmeen]의 연장선상에 있는 [XXX]까지 그들의 트레이드마크인 텍사스 사운드를 충실히 들려주고 있다.
지지 탑은 76년 발표한 앨범 [Tejas]부터 새로운 음악적 모험을 시도했었는데, 83년 발표한 앨범 [Eliminator]에서는 신서사이저 사운드를 도입하기 시작해 댄스, 팝적인 세련된 사운드를 들려주었으나, 90년 발표한 앨범 [Recycler]에서는 너무나도 일렉트로닉적 사운드 메이킹에 집착하는 경향을 보여

지지 탑의 팬들을 실망시키는 결과를 낳고 말았다.
다시 초기의 지지 탑 사운드로 돌아온 빌리 기븐스는 이점에 대해 “우리들은 여러 음악 스타일을 노래하려 하였으나, 앨범을 발표할 때마다 지지 탑만의 개성을 증명할 수 있는 요소를 삽입해 달라는 팬들의 요청에 따라 계속해서 동일한 요소들을 지켜왔다"고 말하고 있다.


Parts of content provided by [Hot Music] Magazine (c)1990-1999
49년5월 15일 조 마이클 힐(Joe Michael 'Dusty' Hill) 출생.

 6월 11일 프랭크 비어드(Frank Beard) 출생.

 12월 12일 윌리엄 기븐스(William F. Gibbons) 출생.
66년 빌리 기븐스, 코치맨(The Coachmen)이란 밴드 결성.

 이 밴드는 곧 무빙 사이드워크스(The Moving Sidewalks)로 개명함.
67년 무빙 사이드워크스, 싱글 '99th Floor' 발매.
68년 무빙 사이드워크스, 지미 헨드릭스와 텍사스에서 공연을 가짐.
69년 빌리 기븐스,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지지 탑 결성. 당시의 라인업은

 빌리 기븐스, 레이너 그레이그(Lanier Greig), 댄 미셸(Dan Mitchell).
70년 빌 햄이 소유한 레이블로부터 최초의 싱글 발매.

 이후, 레이너 그레이그와 댄 미셸은 아메리칸 블루스(American Blues) 출신의

 더스티 힐과 프랭크 비어드로 교체됨. 동년말, 데뷔앨범 [ZZ Top's First Album] 발매.
71년 미국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투어.
72년 두 번째 앨범 [Rio Grande Mud] 발매. 5월 6일 빌보드차트에 151위로 데뷔.

 싱글 'Francine'이 영국에서 발매된 최초의 싱글이 됨.
73년 7월, 앨범 [Tres Hombres] 발매. 앨범차트 7위까지 오름.

 동년, 롤링 스톤즈의 호놀룰루 공연에 서포트밴드로 나섬.
74년 7월 4일 텍사스 메모리얼 스테디엄에서 8만 관중을 앞에 두고 콘서트를 벌임.
75년 5월, 앨범 [Fandango!] 발매. 앨범 판매고 백만장 돌파.

 지지 탑, 한 주에 타임지와 뉴스위크지 커버를 동시 장식.
76년5월 29일 노스 캐롤라이나 그라브 스테디엄에서의 공연을 필두로

 "The World Wide Texas Tour" 돌입. 동년말, 앨범 [Tejas] 발매.
77년 London 레코드사에서의 마지막 발매작인 컴필레이션 앨범 [The Best Of ZZ Top] 발매.
79년2년여의 침묵을 깨고 앨범 [Deguello] 발매. 동년 11월 투어에 돌입.
80년최초의 유럽투어 실시. 런던과 해머스미스 오데온 등지에서 공연.

 영국 TV쇼 "Old Grey Whistle Test"에 출연. 에센의 "Rockpalast" 쇼에서 헤드라이너로 콘서트 벌임. 
81년유럽지역 페스티벌 참가. 롤링 스톤즈와의 공연 및 유럽에서 "Band Loco" 투어.
82년유럽지역 페스티벌 참가. 도르트문트의 TV에 출연. 동년말 [Eliminator] 앨범작업 돌입.
83년봄에 앨범 [Eliminator] 발매. 월드투어 실시. 8월 20일 도닝턴 "Monsters Of Rock" 페스티벌에 참가. 10월 16일 런던의 마키클럽(Marquee Club)에서 공연. 앨범 [Eliminator], 그래미어워드에 노미네이트됨.
84년"The Eliminator World Tour" 돌입.
85년2월 12일 도닝턴의 "Monsters Of Rock" 페스티벌에서 헤드라이너로 참가.

 8월 17일 앨범 [Afterburner] 발매. 12월 3일 캐나다에서부터 "Afterburner" 투어 실시.
86년9월 스웨덴을 비롯한 유럽지역에서 투어에 돌입.
87년3월 호놀룰루에서의 공연을 끝으로 212회에 달하는 "Afterburner" 투어의 막을 내림.
89년영화 [백 투더 퓨처 3(Bact To The Future Part 3)]의 사운드트랙에 참여.
90년앨범 [Recycler] 발매. 10월 2일, 캐나다투어를 필두로 월드투어 실시.
91년함부르크를 포함한 유럽지역에서 "Recycler" 월드투어 돌입.
92년두 번째 베스트앨범인 [ZZ Top Greatest Hits] 발매.
93년 6월 12일 할리 데이비슨(Harley Davidson) 90주년 기념식에서 연주함.
94년RCA 레이블에서의 첫 번째 앨범인 [Antenna] 발매. 동년 봄, 월드투어 실시.

 여름까지 유럽지역의 야외페스티벌에 참가. 동년 12월, 다시 유럽투어 감행.
96년6월 런던에서의 공연을 필두로 "The Continental Safari Tour" 시작.

 이 투어를 통해 그동안 공연을 한번도 가진 적이 없었던 남아공, 라트비아, 에스토니아, 러시아,

 체코 등지에서도 콘서트를 가짐. 앨범 [Rhythmeen] 발매.
97년수퍼 보울(Super Bowl) 결승전 하프타임쇼에 등장.

  1월 2월에 유럽에서 "The Mean Rhythmeen" 투어 실시.


Billy Gibbons는 2011년 8월 인터뷰에서 새로운 앨범이 녹음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초기 녹음은 캘리포니아 Malibu에서 휴스턴으로 옮기기 전에 이루어졌지만 여전히 이름이 지정되지 않았고 아직 믹스 마스터되지 않았습니다. Gibbons는 앨범을 2012년 9월 11일에 풀어 놓였다 
La Futura라는 제목의이 앨범은 Rick Rubin이 제작했습니다. 앨범에서 첫 싱글 인 "I Gotsta Get Paid"는 Jeremiah Weed Whiskey의 광고 캠페인에 데뷔하여 영화 Battleship의 사운드 트랙에 등장합니다.

노래 자체는 Texan 힙합 DJ DMD와 래퍼 Lil 'Keke와 Fat Pat이 만든 "25 Lighter"의 해석입니다.

La Futura의 첫 4 곡은 2012년 6월 5일 Texicali라는 EP로 발행했다.

DJ Screw는 앨범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Gibbons와 Screw는 1990년 말 G. L. Moon의 엔지니어와 함께 작업했기 때문에 특히 그렇습니다.
 

2016 년 9월 ZZ Top.
밴드는 2015년 3월 3일 Count Basie Theatre에서 뉴저지 주 레드 뱅크 (Red Bank)의 콘서트를 통해

북미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날짜와 추가 일정이 변경된 후 일리노이 주 하이랜드 파크 (Highland Park)에서 콘서트가 끝난 후

8 월 27 일 Ravinia Pavilion에서 개막작 Blackberry Smoke가 열립니다.

Jeff Beck은 ZZ Top와 일곱 차례의 조인콘서트를 경연했습니다. 
2016년 9월 9일 ZZ Top은 Tonight in Midnight : Live Around the World의 새로운 라이브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초보농군


건강


I'm Free Man!

Copyright © Sabin. 200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