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sk - Shine Dion > D-F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D-F

Dusk - Shine Dion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사빈
댓글 0건 조회 89,599회 작성일 20-04-04 22:10

본문

간략소개: 샤인 디온은 노르웨이의 자연미를 잘 살린 포크 밴드로, 작곡가와 스튜디오 엔지니어를 겸하고 있는 기타리스트 Per Selor와 아름다운 목소리의 Janne Hansen으로 이루어진 듀오이다. 점술가 출신인 얀네는 자신의 염적인 능력을 음악에 담아 청자를 강하게 끌어들이는 목소리를 구사했는데, 샤인 디온의 민속적인 음악에 심취한 팬들은 이들의 음악세계에 닿기 위해 다른 어떤 밴드보다도 열성적으로 탐닉하는 등 작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디오나(Diona, 달의 여신)'의 뒤에서 빛 나는 달'을 의미한다는 샤인 디온은 원래 로즈 윌로우(Rose Willow)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는데, 처음부터 이들은 기타와 만돌린, 플룻 같은 어쿠스틱 악기를 즐겨 쓰며 자연미를 살리는데 주력했고, 가사에 있어서도 신화나 요정의 이야기를 주로 쓰는 등 민속적인 느낌이 강한 편이었다. 하지만, 디온은 단순히 민속적인 풍취를 자아내는데 그치지 않고 고대와 현의 자연스런 조화를 이루는데 신경 써, 포크와 켈틱 사운드간의 결합도 모색하였다.
가사 해석

1998년 발매된 노르웨이의 2인조 포크록 그룹 Shine Dion의 첫 정규음반.

켈틱포크의 영향이 짙게 배어있는 음반으로 아름답고 투명한 사운드가 

전반에 흐르고 있다.

가사와 보컬을 담당하는 Janne Hansen의 맑은 목소리에

플룻, 색소폰, 멜로트론 등의 어쿠스틱 사운드가 가미되어

전원적이고 목가적인 사운드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Janne의 멋진 보컬이 어우러진 포크록 넘버 'Flow', 'Woods Eternal', 'Gateway' 등도

빼놓을 수 없는 필청트랙이지만 본작의 백미는 아무래도 연주곡인 'Dawn'일 것이다.

본반에 게스트로 참여한 노르웨이의 대표적 포크록밴드 Folque의 바이올린주자인

Mr. Trond의 바이올린 연주로 시작하여 어쿠스틱기타와 플룻, 어코디언, 일렉기타가

차례로 가세하며 들려주는 반복적인 멜로디는 아름다움 그자체라고 할 수 있다.

 

   

고대와 현대의 영원한 결합을 시도한 노르웨이와 아일랜드 포크 음악의 살아있는 결정체!

그들의 음악은 신선함 그 자체였다.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 눈에 들여다보는 듯한 착각에 빠져버리고 말았다.

노르웨이 Skien에서 태어난 Per Selor는 일찍이 십대 시절부터 여러 록 밴드에서 기타 연주자로 음악 생활을 시작했다. 그가 참여했던 밴드 중 

가장 유명했던 "The Tracemen"는 한 장의 앨범과 두 개의 싱글을 녹음했고 노르웨이 및 스칸티나비아 전역에 걸쳐 콘서트를 가진 바 있었다. 

그는 현재 작곡자뿐만 아니라 기타 연주자로 활약하고 있으며 레코딩 스튜디오의 사운드 엔지니어로서 일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또 다른 여성 멤버 Janne Hansen은 노르웨이에서도 아름다운 숲과 산으로 유명한 Kongsberg 에서 성장했다. 

어려서부터 시 쓰기를 좋아했던 그녀의 전직은 놀랍게도 점술가였다. 

글쎄, 음악과 점술과의 만남이라는 측면에서 어떤 미묘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지는 알 수 없지만 어째든 노래한다는 것은 이전에 음악 경력이 

전무한 Janne으로서는 새로운 경험으로 다가왔다.

이렇게 Per과 Janne은 각자의 음악 활동에 만족하며 지내오던 중 1990년 Skien에서 만나 혼성 듀오를 결성하기에 이른다. 

처음에 'Rose Willow'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했지만 1992년에 그들은 현재의 이름 Shine Dion으로 그룹명을 바꾸었다.

"Shine Dion"은 달의 여신 Diona의 뒤에서 빛나는 달을 의미하며 느낌의 상징으로써 음악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Janne Hansen이 보컬과 

작사를 Per Selor가 작곡과 기타 파트를 분담하면서 그들의 음악은 기타, 만돌린, 플룻과 같은 어쿠스틱 악기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또한 그들의 가사는 신화를 비롯한 요정들의 이야기와 노르웨이의 화려하고 웅장한 자연 풍경에서 영감을 받고 있다. 

Shine Dion은 목가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정서를 간직한 채 고대와 현대의 영원한 결합을 시도하였다.


드디어 1993년 12월에는 Shine Dion의 첫 번째 싱글 CD [BerKana]가 노르웨이의 레코드 회사 Colours 레이블에서 발매되었다. 

고대 스칸티나비아어로 "성장"을 의미하는 EP에는 총 3곡을 담고 있는데 전 세계 비평가들로부터 이미 좋은 평가를 얻은 바 있다. 

신선한 활력과 고풍스러움이 공존하는 70년대 초창기 포크 록 스타일을 지향하면서도 북유럽으로부터 전해오는 캘틱 포크에서 영향을 받았다.

독창적인 곡과 트레디셔널 곡을 통해 작곡 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해주고 있으며 깊은 산과 맑은 호수 유니콘의 전설, 고대의 옛날 이야기

(Rowan's Song)에서 주로 테마를 인용하였다. 또한 비가에서 들려지는 Janne의 목소리는 지평선을 향하여 새로운 희망을 상징하는 

여성 보컬리스트로서 그리고 예언자로서 듣는 이에게 다가온다.

1998년 10월에 그들은 완벽한 앨범을 녹음하기로 결정했고 새로운 CD [Killandra]가 그들 자신이 만든 레코드 회사 "The Holly"를 통해 발매된다. 

전작의 연장선에 있기도 한 음악과 가사는 역시 노르웨이 의 수려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 신비로운 동화와 신화 등에서 영감을 얻었다. 

가사는 또한 점성술의 상징 체계와 고대 북유럽 문자에서 영향을 받기도 했다.

그들의 음악은 노르웨이와 아일랜드 포크 음악의 결정체로 설명될 수 있으며 프로그레시브한 사운드를 암시하면서도 따뚯하고 셈세함을 

느끼게 하는 앨범이다. 전설적인 노르웨이의 포크록 밴드 Folque 출신의 Mr, Trond가 게스트 뮤직션으로 바이올린을 담당하고 있으며 

플룻, 색소폰, 퍼큐션, 만돌린, 어쿠스틱, 일렉트릭 기타와 멜로트론 등에 의해 전원적이고 목가적인 향기가 그윽하면서도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천상의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북유럽, 그 중에서도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위치한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어우러진 이들의 음악은 

가히 신비롭고도 환상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초보농군


건강


I'm Free Man!

Copyright © Sabin. 2007 All Rights Reserved.